동해크루즈- 새로운 여행문화
 
 

Home  ::  Tour guide  :  동크와 함께하는 여행

 
조회 : 2,382 

이즈모타이샤

정식명칭은 이즈모오야시로이나, 이즈모타이샤라는 명칭이 일반적이다. 경내는 약 16만㎡로 본전을 중심으로 배전, 보물전, 섭사 등이 배치되어 있다. 본전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건축 양식인 다이샤즈쿠리 양식을 따라 건축되었다. 또한 본전은 국보로 지정되었으며 이즈모타이샤는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음력 10월에 전국의 모든 신들이 이즈모 다이샤에 모여 회의를 한다고 하여, 이즈모 에서는 음력 10월을 가미아리즈키라 부르고, 다른 곳은 ‘이즈모타이샤에 모이느라 다른 곳에는 신이 없다’ 하여 간나즈키라고 부른다 음력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가미아리제가 열린다. 특히 오쿠니누시노미코토[大国主大神]는 인연을 맺어주는 신으로 유명하다. 다른 신사와는 달리 여기서 참배할 때는 손뼉을 4번 치는데, 2번은 자신을 위한 것이고 나머지 2번은 미래의 연인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교통 : 마츠에 신지코온천역에서 이치바타 전차를 이용 50분

이용요금 : 무료

홈페이지 : http://www.izumooyashiro.or.jp




- 이즈모타이샤의 도리이

도리이란? 일본의 모든 신사 입구에 사진과 같이 하늘천자의 문이 있는데요 도리이라고 합니다.

일본인들은 오래전부터 새를 신의 사신으로 믿어왔으며, 사람의 뜻을 전해줄 새가 쉬어갈 장소로

신사앞에 하늘천자 모양의 도리이를 세우는 것이랍니다.

도리이는 원래 나무로 만들어지며 주홍색을 칠하는 것이 보통인데 요즘 만들어지는 도리이는 돌이나 금속으로

만들어지기도 한답니다. 불경한곳과 신성한곳을 구분짓는 경계라고도 합니다.




-경내 입구의 테즈미야

신사에 들어가기전 심신을 깨끗이 한다는 의미로 오른손, 왼손, 입순으로 씻고, 헹구며 한국의 절에 있는 약수가 아니니 마시는것은 아니랍니다.




-본전

신이 모셔져 있다는 이즈모타이샤의 본전

신이 모셔져있어서 입장은 불가하며 60년에 1번 다이센쿠라고 하여 신전수리를 하기위해 대천궁이 행해지는데 이때에 개방을 한다고 합니다~




-카구라덴

사진의 시메나와는 일본최대급으로 길이 13미터, 두께8미터, 무게는 4.5톤에 이른다. 아래쪽에서 동전을 던져 동전이 박히면 행운이 온다고 해서 동전을 던지는 모습을 많이 볼수있다.








-이즈모다이샤의 오미쿠지

오미쿠지란 일본의 절이나 신사등에서 길흉을 점치기 위해 뽑는 운세종이 같은거랍니다. 좋은 운세가 나오면 가지고 가고 나쁜운세가 나오면 위에처럼 잘 풀어달란 의미로 접어놓는답니다. 오미쿠지의 기원은 고대 나라의 재정에 관한 중요한 사항이나 후계자를 점칠때 신의 의지를 점치기 위해 막대를 뽑아 운세를 점치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하나카이로 (とっとり花回廊) 돗토리현에 있는 식물원으로서1999년 4월 18일에 개장했으며 면적은 약 50ha으로 도쿄돔의 약 11배에 이른다. 식물의 보존뿐 아니라 사람들이 자연을 음미하며 편히 쉴 수 있는 공간…
(1)
동크

이즈모타이샤 정식명칭은 이즈모오야시로이나, 이즈모타이샤라는 명칭이 일반적이다. 경내는 약 16만㎡로 본전을 중심으로 배전, 보물전, 섭사 등이 배치되어 있다. 본전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건축 양식인…
동크

유시엔 http://www.yuushien.com/yuushien/language/korea.html 에도시대의 정원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전통양식의 정원. 다이콘 시마에 위치해있으며 1만여평의 부지의 일본정원이다. 유시엔은 일…
동크

아다치미술관 “정원또한 한폭의 그림이 될수있다”라는 모토로 창시자 아다치젠코의 사상과 정원제작에 대한 그의 열정을 그대로 전해주는 1만3천평의 일본정원. 근대화만 1300여점에 달하고 그중‘홍엽’이란 …
동크

시라카베도조군 일본 돗토리현 구라요시시에 있는 시라카베도조군(白壁土藏郡) 거리. 다른 이름으로는 '아카가와라(赤瓦)'라고 불리는 곳이다. 옛날 일본의 상가의 모습을 그대로 살린 이 거리는 걷고 있자면 일…
동크

-스이텐가쿠 전경입니다. 본관건물과 별관건물이 보이네요~-스이텐가쿠는 마츠에역에서 송영서비스도 하고 있지만 료칸 바로앞에 레이크라인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마츠에쪽 어느 숙소보다 접근성이 좋습니다. 1일…
동크

시오미나와테 성마을에서는 새끼줄같이 쭈욱 뻗어있는 동네를 나와테라고 하며 1638년 마쓰에의 변주로 임명된 마쓰다이라 나오마사의 치안담당 부하 시오미 코헤이가 여기에서 살며 이례적으로 승진을 한 집안이…
동크

-호리카와 유람선 교통 : 마츠에역에서 레이크라인버스 탑승 15분 탑승장소 : 구로다쵸, 교미세, 도노마치 이용요금 : 일반 1200엔 (외국인 할인제도 적용 30%할인) *여권지참 필수 이용시간 : 3월~6월(09:00~…
동크

마츠에성 교통 : 마츠에역에서 레이크라인버스 탑승 15분 이용요금 : 일반 560엔 어린이 140엔 (외국인 할인제도 적용 280엔)*여권지참 필수 이용시간 : 4월~9월(08:00~18:30), 10월~3월(08:30~17:30)"마쓰에에…
동크

동해를 바라보고 있는 돗토리 사구는 동서 16km, 남북 2km에 걸쳐 펼쳐진 광대한 해안 사구로 근처 다이센 산의 화산재와 센다이 강의 모래가 옮겨와 수만 년의 세월 끝에 만들어진 자연의 예술품이다. 바람결이 …
동크

-가라코로 공방의 야경가라코로 공방은....옛 일본은행 마쓰에지점 건물을 개조하여 장인을 주제로 새롭게 거듭된 제조, 판매 일체형의 공예관이며 화과자 만들기 체험, 기모노 입기 체험을 할수있는 곳입니다. …
동크

아다치 미술관 (足立美術館)http://www.adachi-museum.or.jp/요나고공항에서 30분거리에 있는 야스기시. 이곳에 미국의 일본정원 전문지에서 6년연속 1위를 한 정원 미술관이 있.이름하여 아다치 미술관.사계절.…
동크

요나고 시내에서는 무얼 할 수 있을까?가모가와(加茂川) 강에서 나카우미(中海) 호수로 이어지는 물길을 따라자그마한 배를 타고 유람해 볼 수 있습니다!시라카베도조(白壁土蔵)가 늘어선 강가, 예전에는 이리…
동크

촬영 포인트№1『가기카케도게 (鍵掛峠)』다이센 산의 남쪽에 위치하는 가기카케도게는 카메라애호가들이 모이는 포인트. 산기슭에는 단풍의 카펫이 펼쳐지고, 건너편으로는 거친 암면이 우뚝 솟아 이 시기에만 볼…
동크

사구미사사 온천의 가와라부로다이센 산우츠부키야마 산돗토리 하나카이로특급 수퍼 하쿠토아다치 정원미술관  
동크
이전페이지12